반응형


도날드 트럼프의 네이탈 차트

점성술을 아는가? 점성술이라고 하면 흔히 양력 생일 기준으로 별자리를 나눈 잡지 뒤에 실린 별자리 운세를 주로 떠올릴 텐데, 그건 인스턴트 점성술이다.

점성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의 사건이 어떻게 될지를 점치는 호라리와 사람의 운명을 보는 네이탈이 그것이다. 그중에서도 네이탈은 생년월일시와 태어난 곳의 위도와 경도를 입력해서 차트를 뽑아야 한다. 그 차트를 해석하는 것을 점성술이라고 한다.

이 차트는 태어날 당시 행성의 위치를 태어난 곳 중심으로 배열한 것이다 자신의 차트가 궁금한 사람은 '점성술'이라고 치면 나오는 앱이나 https://alabe.com/freechart/에서 자신의 차트를 무료로 뽑을 수 있다

차트 분석은 어떻게 하냐고? 예를 들어 배우자에 대해 알고 싶으면 7번째 사인이 무엇인지, 그 사인 안에 어떤 행성이 있는지, 7번째 사인 주인의 행성 상태는 어떤지, 금성(화성)은 상태가 괜찮은지 보면 된다.

저 위의 트럼프 차트에서 7 하우스에 들어있는 행성은 없고 물고기자리와 물병자리가 걸린다. 이는 물고기자리, 물병자리의 성격을 지닌 배우자가 있을 것을 암시하고, 물병자리의 주인 토성은 게자리에서 품위 손상을 입었으며, 물고기자리의 주인 목성은 천칭자리에서 역행하고 있으며 하는 식으로 줄줄 해석하면 된다.

복잡하게 한자를 알거나 외울 게 많지 않고 차트를 해석해나가는 거라서 배우기 쉽고 재미있다.

물론 비과학적이라서 신뢰할만하지 않다. 근데 끼어맞추는 식으로라도 해석이 되면 괜히 뿌듯함. 캐릭터 해석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안성맞춤임. 이건 왜 이렇지라며 궁금해하며 내 지난날들을 떠올리다가 자아 성찰한 게 한두 번이 아님. 게다가 아스트로뱅크 사이트에 가면 서양 유명인들의 생년월일시와 태어난 도시 정보가 가득해서 돌려보기도 좋다.

내 차트에 내 모든 것이 드러나지는 않지만 자의식 과잉과 머리 좋은거, 부모와의 관계 등등이 차트에 그대로 나타나는 것은 재미있다.

아무튼 쓸모없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다. 쓸모없는거니까 공부하기 재미있고, 쓸모없으니 시간낭비한 것 같은 죄책감에 시달리기도 한다. 점성술 차트 분석할 시간에 통계자료 분석했으면 자격증을 따도 땄겠지.

재미있다고 너무 깊게 빠지면 곤란하다. 나는 사람을 만나면 우선 생일부터 물어보고 머릿속으로 차트를 대강 그려서 그 사람을 판단하기부터 한다는 점성가도 본 적이 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게 중요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점성술 블로거는 달토끼님과 이대빵님이다. 전문적인 블로그도 많은데 너무 깊게 들어가고 싶지는 않더라고. 자기 차트의 기본적인 해석이 궁금하면 유료어플 '점성학입문'에서 기본적인 해석을 제공하니까 써봐도 좋을것 같다.(관계자 아님)

알아두면 쓸모없는 것 카테고리에 점성학을 추가해두면 재미있다.


2018/06/12 - [루이생각] - 여초 커뮤니티

2018/06/12 - [루이생각] - <용서받지 못한 자> - 군대 내 부조리와 페미니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