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09 - [루이후기] - 내 삶의 질을 높여준 것 28가지 - 건강편

2019/10/09 - [루이후기] - 내 삶의 질을 높여준 것 30가지 - 상품편에 이은 후기

 

☆ 금전관리

1. 뱅크샐러드 어플

은행마다 흩어져있는 계좌들을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통합계좌조회어플. 이 어플로 제가 가진 자산 총합을 보고 나니까 자산의 종합적인 계획 수립이 가능하더라구고요. 요즘은 통합계좌조회 서비스가 많이 늘어났는데 제가 써본 것 중에는 뱅크 샐러드가 제일 깔끔해요.


2. 삼성페이

삼성페이에 맛들리면 갤럭시밖에 쓸 수 없어요. 교통카드 기능도 되고 카드 결제도 되니까 스마트폰 하나만 들고 외출해도 되는게 너무 편리해요. 지갑도 많이 심플해졌습니다. 지갑에 신분증과 보안카드, 도서관 회원증, 현금, 형원이 사진만 넣고 다녀요.

 

3. 편의점 끊기

편의점을 끊은지 18일째... 체중에서 3kg이 빠져 비만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리고 가계부 지출내역도 확 줄어서 돈도 절약되었습니다. 살 빼야하는 분, 돈 아껴야 하는 분은 편의점을 끊도록 하세요. 편의점 음식들이 포만감에 비해서 열량이 높아요 ㅠㅠ 비싸기도 하고요.

 

4. 가계부 예산 짜기

저도 오랜만에 예산짜보는 거기는 하지만 예산이 있으면 책은 얼마까지 사도 되고, 미용실은 이번달 말고 다음달에 가고 하는 식으로 머릿속으로 계산하기 편해집니다. 그리고 예산이 있기 때문에 낭비가 줄어들고요. 20일즈음에 다음달 지출 예산을 뽑는게 좋은것 같아요.

 

5. 하나 비바플러스 체크카드

해외 나갈 때 외화를 현금으로 많이 들고 나가는게 부담스러워서 필요한 현금의 절반만 가져가고 중간에 한 번 인출해요. 이 카드는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이용수수료 면제에 해외 인출 수수료는 1%만 가져가니 해외에서 사용하기 딱이죠.

 

6. SC 리워드 360 체크카드

SC 리워드 360 체크카드는 병원/식당/학원/온라인에서 5% 포인트를 적립해줘요. 60만원 사용시 2만점까지 적립해줍니다. 체크카드인데 신용카드와 맞먹는 혜택입니다. 아쉽게 2016년에 발급 중단이 되었지요. 혹시나 있는 분은 잘 활용하세요.

 

7.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실적에 상관없이 사용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한달에 1만 포인트까지 적립되는데,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의외로 사용처 많아요. 카드 실적이나 사용처에 관계없이 포인트를 쌓고 싶은 분께 추천합디다.

 

8.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fine.fss.or.kr/

휴면예금 조회, 카드포인드 조회, 보험 가입 조회, 은행 금리 비교 등 금융에 대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휴면계좌 한 번 조회해보시고 카드 포인트도 조회해보세요. 보험도요. 저는 여기서 휴면계좌 찾았어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ISA다모아, 상속인금융거래조회, 통합연금포털, 페이인포, 보험가입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카드포인트조회, 금융꿀팁200선 등

fine.fss.or.kr

 

9. 스마트폰 적금들기

폰 요금을 5만원 밑으로 나오게 하고, 매달 4만원 정도를 따로 적금에 넣습니다. 24개월 뒤에 약 96만원 정도가 모이는데 이 돈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일시불로 사는 것이죠. 근데 저는 늘 이 돈을 다른 곳에 쓰고 싼 스마트폰을 산다고 한다.

 

10. 스카이 스캐너 어플

비행기 탈 일이 잦은 편인데, 스카이 스캐너 어플이 비행기표 가격 비교에 가장 편리합니다. 가격비교를 잘 해주기도 하고요. (비행기표가 없으면 쿠팡 같은 곳에서 여행사가 판매하는데 비행기표를 확정으로 판매하지 않는 상품으로 구매하면 대체 비행기표를 구해줘요.)

 

11. 당근마켓 어플

제가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어플입니다. 같은 동네 사람끼리 중고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이에요. 필요없는 물건들을 헐값에 올리면 금방금방 가져가더라구요. 물건들에게 새 주인을 찾아줄 수 있어서 너무 기뻐요.

 

12.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위에 당근마켓을 적었는데 당근마켓에서는 안 팔리는 물건이 중고나라에서 팔리기도 합니다. 최대의 중고물품 거래처니까요. 그래도 사기가 많으니 조심하시고요. 더 치트에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조회해보는거 잊지 말고 선입금 후배송 잊지 말기 바랍니다. https://m.cafe.naver.com/joonggonara

 

중고나라 : 네이버 카페

누구나 돈버는 중고나라!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국내 최대의 중고 거래 마켓

cafe.naver.com

 

 

★ 경험, 습관

1. 글쓰기 전에 개요짜보기

글쓰기 전에 개요를 짤 때랑 짜지 않을 때랑 타이핑 속도와 결과물이 달라집니다. 글 구성이 매끄러워야 사람들이 술술 읽힌다고 이야기해주더라구요. 개요를 짜야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빠지지 않고 다 할 수 있게 됩니다. 적당히 메모하듯이라도 짜는게 좋아요.

 

2. 캠 스터디
저는 구루미 어플로 캠 스터디를 하는데요. 서로 영상통화 어플로 공부하는걸 보면서 감시해주는 역할을 해요. 목표 공부 시간을 지키는게 다른 사람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공부 시간을 지키게 되고요. 캠 스터디를 하고 나서 공부시간이 훅 늘었어요. 의지력이 약한 분께 추천이요.

 

3. 수건, 옷걸이 좋은 것으로 통일하기

이것만 해도 보기에 깔끔해져서 삶이 정리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수건은 호텔 수건이라고 파는게 좋음.

 

4. 내 몸에 맞는 속옷 사이즈 찾기

브래지어, 팬티 대충 이 사이즈가 맞겠지하고 사지 마시고 속옷 전문 매장에 가서 사이즈 재달라고 하시고 입는 법도 배우세요. 몸의 형태가 바뀝니다. 정말로...

 

5. 불필요하게 가입한 사이트 탈퇴

저는 가입한 사이트 목록을 만들어두고 가지 않는 사이트를 탈퇴하는데요, 덕분에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일어나도 평온해요. 아니면 쇼핑 사이트 배송완료처럼 볼 일이 끝날 때마다 탈퇴하는 것도 좋고요.

 

6. 블로그

제 블로그는 제 삶의 질을 높이기도 하고 낮추기도 했습니다만;; 저처럼 어그로나 자극적인 주제로 쓰는게 아니면 좋은것 같아요. 자기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는 기회가 흔하지 않고, 혼자만의 생각으로 갖고 있는 것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보는건 정말 달라요. 배우는 것도 많고요.

 

7. 논술공부

고등학생 때 명문대 간다고 논술공부를 엄청 했는데 이게 지금 글쓰고 제 사고를 논리적으로 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교양으로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듯요.

 

8. 종교 생활

게임 중독이었을 때 게임 친구들을 교회 친구들로 대체하며 게임 중독을 벗어났어요. 어떤 사람이든 환영하는 건강한 집단은 별로 없죠. 종교생활이 주는 안정감이 있어요. 히키코모리로 종교인을 비난하는것보다 종교생활이라도 하는게 낫다고 봐요. 지금은 종교생활을 하지 않지만요.

 

9. 종이 신문 읽기

중고등학생 때 매일 신문을 1면에서 마지막 면까지 정독하고는 했어요. 제 적은 독서량에 비해 시사상식이 나쁘지 않은건 그 때문인것 같아요. 사설이나 칼럼을 읽으며 설득하는 글쓰기 방법을 체득한 것 같기도 하고요. 주제를 종합적으로 다룬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10. 사진 정리

여행을 다녀오거나 1년이 끝나면 사진을 정리해서 인화해서 앨범에 정리합니다. 원래는 매년 포토북을 만들었는데 사진으로 인화해서 앨범에 정리하는게 시간도 절약되고 보기도 편하더라고요. 사진 인화, 포토북 업체 중에서 찍스를 추천해요. 책장에 연도별로 꽂아놓고 보면 흐뭇해요.

 

11. 유럽배낭 여행

혼자서 일정을 계획하고 비행기표를 사서 가고 낯선 숙소에서 외국인들과 같은 방을 써보고 대화도 해보는 그런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여행 다녀온 것 만으로도 자신의 영역이 넓어진듯한 기분이 들지 않나요. 대화 소재로 쓰기도 좋고요.

 

12. 대학신문사 기자 생활

대학 다닐 때 이것만 했는데 자소서에 엄청 우려먹습니다. 언론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저한테는 기자라는 직업이 안 맞는다는 사실도 알게된 진로체험 기회였지요. 덕분에 기자 되지않은 것에 아무 미련없어요. 언론인이 꿈인 사람은 대학 기자 꼭 해봐요.

 

13. 자취경험

다시 본가로 들어왔지만 독립해서 자취해본 경험은 소중합니다. 자신을 먹이는데 돈이 얼마가 들고, 빨래는 몇 번 해야되고, 어떻게 해야 청결이 유지되고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니까요. 자신의 삶을 혼자서 책임지는건 소중한 경험입니다. 자취하면서 부모님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어요.

 

14. 청소년용 교양서 읽기

청소년용 교양서 읽는거 좋아해요. 책들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쉽게 쓰여져 있는 반면에 그 내용들은 대학 개론서를 압축해놓은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솔직히 청소년 교양서들이 언론 기사보다 수준이 높아요... 책 읽기 싫을 때 이런 방법으로 상식을 쌓습니다.

 

15. 도서관 자주 가기

도서관에서 하는 행사나 강연을 문자 메세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행사에 참여해요. 희망도서신청을 자주 이용해서 읽고 싶은 책도 읽고요. 소장한 책의 양을 늘리지 않으면서 종이책을 읽을 수 있으니 좋지요. 도서관의 분위기가 사람을 차분하고 편안하게 만들죠.

 

16.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한글 맞춤법 검사기 중에 최고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전에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미리 검사해보곤 합니다. 맞춤법 검사하면서 순화용어도 배워요. speller.cs.pusan.ac.kr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eller.cs.pusan.ac.kr

 

17. 하일트 블로그

http://heilt.egloos.com/

 

류재준은 그래서 강간을 했을까요 안 했을까요?

결혼이 문제다

heilt.egloos.com

케이팝, 오페라, 뮤지컬, 영화 등등 팬과 스타의 유사연애 관계에 대해 이토록 잘 분석한 글들이 또 있을까요. 특히 케이팝 팬들은 이 분 글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8.<힐링공감> 팟캐스트

http://www.podbbang.com/ch/11438?e=23191148

 

힐링공감2 - 갈등공감 vol.2 부모님이 너무 미워요, : 오디오천국 팟빵

힐링공감2 의 인기 방송 갈등공감 vol.2 부모님이 너무 미워요 편을 지금 팟빵 모바일앱에서 방송을 들으면 캐시를 적립해드립니다.

www.podbbang.com

제가 라라님께 상담받고 많이 좋아졌어요. 위의 아티스트웨이 워크샵도 라라님이 주최한거고요. 근데 임상심리사 자격이나 상담심리사 자격은 없으십니다. 아무튼 팟캐스트와 상담, 워크샵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어요. 고민하다 적어봅니다.

 

19. <명로진 권진영의 고전읽기> 팟캐스트

http://www.podbbang.com/ch/8256?e=23204724

 

명로진 권진영의 고전읽기 - 260회 -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4, : 오디오천국 팟빵

명로진 권진영의 고전읽기의 인기 방송 260회 -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4 편을 지금 팟빵 모바일앱에서 방송을 들으면 캐시를 적립해드립니다.

www.podbbang.com

EBS 책 읽어주는 라디오가 방송개편으로 사라지면서 폐지되었던 <고전 읽기>를 팟캐스트로 부활시킨 방송입니다. 그만큼 제작진과 출연진이 팟캐스트에 애정이 넘쳐요. 일주일에 하나씩 듣기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